멘토링 공부특공대를 진행하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우빈멘토 댓글 5건 조회 509회 작성일 15-12-02 23:09본문
안녕하세요~
엄알비 멘토 이우빈입니다.
오늘은 공부특공대와의 통화가 평소와는 다르게 좀 일찍 끝났습니다.
그리하여 이 시간을 활용하여 일기와 같은 후기를 한 번 써보려 합니다.
오늘은 저에게 무척이나 고된 하루였습니다.
목동의 교육문화에 있어서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동분서주 하는 엄알비팀..
오늘뿐만 아니라 매일매일이 행복하지만 그만큼 치열한 전쟁과도 같습니다.
그리고 치열한 하루의 끝을 알리는 마지막 전쟁은 `공부특공대 친구들`과의 통화였습니다.
하루 동안의 공부내용을 봐주며 시험도 보고, 혼내기도 하고, 칭찬도 하고...
마지막 통화가 끝나는 순간 하루가 무사히 지나갔다는 안도의 한숨을 쉽니다.
하지만 변화가 보이는 지난 3일 동안의 통화가 저의 마음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실명을 거론하며 칭찬하고 싶지만, 그렇게 되면 모든 아이들의 실명이 거론 될 것이기에 `우리 아이들`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 단 1분도 후회 안해?` 라는 질문에 있어서 `학교에서 체육수업을 하지 않고 자습하게 했는데, 6분?7분?정도 멍때렸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주어진 하루 동안 최선을 다하지 않은 시간을 기억한다는 것 뿐만 아니라 나머지 시간에는 후회하지 않는다는 답변..서울대학생도 감히 하지 못하는 답변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매우 엄격한 기준으로 공부하는 시간에만 스탑워치로 시간을 재고 있습니다. 3일 전 일요일...학생 한 명의 스탑워치에는 10시간이 넘는 시간이 찍혔습니다.
`오늘 이 과목 공부하는 날 아닌데 왜 했어?`라는 질문에, `시험이 얼마 안남아서 할 공부 다 하고 미리미리 땡겨서 하고 있어요.`라고 답변했습니다. 아직 세 번째 cycle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과목의 암기노트를 이미 만들어 놓은 친구...
사실 학부모님과 멘토는 기름일뿐, 발화점에 도달하여 불을 지피우는건 학생 자신의 몫입니다.
너무나 고맙게도 공부특공대 친구들은 그 발화점에 도달하여 불을 피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들의 열정이 저에게도 하루하루 버텨내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랑 공부뿐만 아니라 간단한 대화를 하는 이 시간이 저에게는 너무나 소중합니다.
이 글은, 저에게 힘이 되어주는 우리 친구들을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많은 학부모님들의 응원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로 남겼습니다.
노력만큼이나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합니다!!
`우리 친구들` 마지막까지 후회없이 화이팅하자!
댓글목록
목동줌마렐라님의 댓글
목동줌마렐라 작성일
이우빈 멘토님 정말 엄청난 일정을 소화하고 계신듯 하네요..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공부 특공대로 인해 저희 아이도 하루하루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고맙고..
이대로만 한다면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옆에서 보는 동생도 덩달아 스탑워치를 사서 오빠랑 똑같이 본인이 스스로 한 공부 시간을 체크하고 공부한 내용들을 전부 가족밴드에 올리고 합니다, .기특하기도 하고 긍정적인 분위기로 집안 분위기가 바뀌어서 하루하루가 즐겁습니다.
핸드폰 때문에 늘상 잔소리로 시작하던 게 아이들과의 일상이었는데, 이제는 아이들이 집에 오면 자연스럽게 안방에 자진반납하고, 스스로 할 일들을 알아서 합니다. 그러면서 아이들과 더 좋은 방향으로 대화하게 되고, 나비효과처럼 작은 것에서 부터 시작한거 같은데 그 변호가 점점 커져가는 느낌입니다. 정말 공부 특공대 지원하길 잘 했다 싶어요..ㅎㅎㅎ
앞으로도 공부특공대가 임무를 완수하는 날까지 꾸준히 흔들리지 않게, 최선을 다할 수 있게, 옆에서 지켜봐 주고 함께 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후회없이 화이팅~^^
보듬이님의 댓글
보듬이 작성일
칭찬이 우리 아이들을 살려낸다는 말을 믿고 싶어요
정확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공부 특공대를 통하여 성장할 아이들의 모습을 응원합니다
항상 학생들을 위해 최고의 정성을 쏟아주시는 우리 멘토님들 건강하세요^^*
봄날님의 댓글
봄날 작성일
목동의 아이들을 위해 이렇게 좋은 일 해주시고 애써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희 아이도 언젠간 만나뵐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저도 요즘 주변 엄마들에게 열심히 홍보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린맘님의 댓글
그린맘 작성일
기특한 우리아이들!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항상 애써주시는 이우빈 멘토님도 함께 응원합니다.
그루터기님의 댓글
그루터기 작성일
힘들게 맘잡고 열심히 공부한 우리 아이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일을 계획하고 실행하시는 멘토님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엄알비 학원회원의 경우
엄알비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주셔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가입이 승인된 학원 회원에 한하여 활동이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엄알비 대표번호 : 070-4131-9566, 엄알비 대표 이메일 : rew1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