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 한 주의 교육뉴스(12월 셋째 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엄알비교육리포터 댓글 0건 조회 586회 작성일 20-12-20 17:07본문
[2021정시]'정시 최대잣대' 2020입결...상위대 15개대 비교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36504
수능위주 정시전형은 수능성적의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대학에 따라 학생부를 일부 반영하는 등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수능성적이 미치는 영향력이 지대하다.
대학이 공개한 전년 입결을 활용함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대학마다 입결 기준에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정시 지원 시 기억할 '네 가지' 핵심요소는?
자신이 받은 성적으로 최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정시 지원에서는 보다 철저한 전략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 대학 전형의 다양한 요소를 입체적으로 분석해야 하는데, 수험생들이 알아둬야 할 정시 지원 핵심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4가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의학계열 진학, 2021학년도가 '기회'...수험생.n수생 감소
2021학년도 의학계열(의대·치대·한의대·수의대) 선발인원은 정원내 기준 총 4,828명으로 정시모집에서 전체 인원의 38.1%인 1,841명을 선발한다.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부산대 등이 정시 선발 비율을 늘리면서 지난해 정시모집(37.8%)에 비해 약 0.3%p 가량 선발 비중이 증가했으며 강원대 의대의 학부 선발로 2021학년도 의학계열 선발 인원이 늘었다.
수능 종료종 일찍 울렸던 고사장...교사 마우스휠 조작 실수
서울 강서구의 대학수학능력시험장에서 4교시 종료종이 일찍 울려 논란이 된 가운데, 종이 일찍 울린 원인이 교사의 마우스 휠 조작 실수 때문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15일 수능 종료종 조기 타종으로 피해를 본 학생 부모가 제기한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해 서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답변한 자료를 보면, 교육지원청은 “방송 담당 교사의 시간 설정 실수로 추정된다.
15일 수능 종료종 조기 타종으로 피해를 본 학생 부모가 제기한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해 서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답변한 자료를 보면, 교육지원청은 “방송 담당 교사의 시간 설정 실수로 추정된다.
2021 정시, 서울 주요대학 변경사항 체크 포인트
] 팬데믹으로 인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수험생들이 힘겹게 수능을 치렀지만 아직 2021학년도 입시는 끝나지 않았다. 수능 가채점 이후 대학별 고사 응시 여부를 판단하고, 논술과 면접 등의 대학별 고사를 치러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정시는 아직 멀게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시는 많은 변수들로 인해 그 결과를 보장할 수 없으므로 정시 지원에 대해 지금부터 준비할 필요가 있다.
곧 나올 수능 성적표 '가채점의 배신'주의...지금 할 일은?
수능 정답이 최근 모두 확정됐습니다. 일부 문항에 이의 제기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복수정답이나 정답 없음 처리가 된 문제는 없기 때문에 기존의 가채점 결과 그대로 지원 전략을 고민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채점 결과만으로 정시 전략을 수립하기에 여전히 한계가 많습니다. 올해는 입시업체마다 예상 등급컷에 차이가 있고, 수능 응시율도 크게 낮아지는 등 변수가 있죠. 그렇다고 정시 전략을 손 놓고 있을 수도 없고요
2021 정시, 한국사 활용법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3496
정시에서 한국사의 영향력은 대체로 크지 않다. 많은 대학들이 한국사 등급에 따른 가・감점을 부여하는데 등급간 점수차가 1점 이하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그마저도 1등급부터 3~4등급까지는 동일한 점수를 적용하는 대학이 많다. 하지만 모든 대학이 동일한 방식으로 한국사를 반영하지는 않기 때문에 주의해서 봐야 하는 부분이 있다.
각광받던 혁신학교, 왜 '결사반대' 대상이 됐나...'성적부진학교'프레임.정책 퇴행에 흔들린 '다양성 교육'
교육 전문가들은 이른바 강남3구에서 촉발된 혁신학교 거부 집단행동이 다른 지역으로 번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 획일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교육을 하고자 시작한 혁신학교가 도입 10여년 만에 위기에 놓인 것이다. 혁신학교는 어쩌다 ‘기피’와 ‘혐오’의 대상이 된 것일까.
코로나 장기화로 제주영어교육도시 뜬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자회사 ㈜제인스가 운영하는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3개 국제학교의 충원율이 역대 최고치인 80.6%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충원율은 내년 1월 입학 예정인 학생을 포함한 것으로 9월 충원율 최고기록인 78.4%를 경신한 것이다.
'자사고 취소 위법하다' 문재인정부 자사고 취소정책 법원이 제동
부산 해운대고가 자사고 지위를 유지한다. 작년 8월 부산교육청을 상대로 자사고 지정취소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제기한 1심 행정소송에서 18일 승소한 것. 이는 지난해 재지정 평가 이후 지정취소 처분을 받은 자사고들이 각 시/도 교육청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나온 '첫' 본안 판결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엄알비 학원회원의 경우
엄알비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주셔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가입이 승인된 학원 회원에 한하여 활동이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엄알비 대표번호 : 070-4131-9566, 엄알비 대표 이메일 : rew1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