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수준"...교원 선발 감축 예고에 학교 현장 술렁
http://news.joins.com/article/23849708
올해 신규 교원 채용 규모가 지난해보다 1000명가량 줄어들 전망이다. 교원단체의 반대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최종 선발 규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교육부가 취합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공립 교원 선발 인원 사전예고 현황에 따르면 2021학년도 초등 교원 선발 규모는 3553명, 중등 교원은 3529명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초등은 363명, 중등은 919명 감소한 수치다.
[톡톡에듀]"영어 과잉학습이 초등생 멍들게" 코로나 시대, 초등 영어 로드맵
http://dcnewsj.joins.com/article/23849719
서울시교육청과 경기도 교육청 자문위원 역임, 대치동 사교육 전문가에서 공교육 살리기 전도사까지 박재원 소장(아름다운 배움)은 20년간 초중고 대학입시 교육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교육계 베스트셀러 ‘핀란드 교실 혁명’을 포함해 20여 권의 책을 출간한 그에게 대학 입시부터 초등 교과까지 이어지는 바람직한 영어 학습법을 물었다.
"고교생, 코로나 악화 대비 2학기 중간고사.원격수업 집중해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개학이 늦어지면서 고교생들은 이달 중순 2주일 안팎의 짧은 여름방학을 끝내고 2학기를 맞는다. 입시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학교생활과 입시에 많은 변수가 생긴 만큼 2학기에는 중간고사 준비와 원격수업 참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재진의 입시 포인트]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수시 지원전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힘들었던 1학기였다. 힘든 시간을 보냈던 대입 수험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이 컬럼이 나간 후 40일 뒤 수시 원서 접수를 해야 한다. 고생한 수험생을 위해 6장의 카드를 정교하게 사용하는 전략을 공개하니 참고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도무지 안 써지는 자소서...대학 '학종 가이드북'에 답이 있다
최근 1학기 기말고사를 마무리한 고3 수험생이 하나둘 여름방학에 돌입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개학이 미뤄진 탓에 올해 고교 여름방학은 대부분 7~14일가량에 불과하다. 이 기간, 가장 집중해야 할 것은 단연 자기소개서(이하 자소서)다. 주요 대학이 코로나19 영향을 감안해 면접을 간소화하거나 미실시하기로 하면서 면접고사에 대한 부담은 다소 줄었지만 그만큼 서류의 중요성이 높아졌다.
코로나 확산에 서울.경기 학교 밀집도 완화 없던일로...1/3유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다시 확산하고 서울·경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상향되면서 이 지역 학교의 2학기 등교 인원이 3분의 1로 제한된다. 그 밖의 지역 교육청에 대해서는 교육부가 `밀집도 3분의 2 이하` 권장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면서 전체 학생의 `매일 등교`가 가능하다고 관할 학교에 안내한 일선 시도교육청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 올해부터 선교육 후선발로 '숨은 영재'찾는다
대학부설 영재교육원인 서울교육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2021학년도부터 지필평가를 폐지하고 선교육 후선발 체제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출문제 훈련 등으로 ‘만들어진’ 영재가 아닌 ‘숨어 있는’ 영재를 찾으려는 의도에서다. 지난 7일 공개된 ‘2021학년도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 입시요강’에 따르면, 1차 전형은 서류 및 온라인 과제 평가 전형으로 치러진다.
확 바뀌는 2022 대입, 고2가 꼭 알아야 할 상위권 대학 전형정보!
1학기 기말고사가 마무리 돼 가는 지금, 대입은 고2 학생들에게도 훌쩍 다가와 있다. 당장 원서를 쓰진 않겠지만, 고2 학생들도 기말고사 결과 점검과 수행평가, 교과외 활동 등으로 학생부 기록 채우기 등 여러 방면의 준비가 필요하다.
"2021 대입정보는 교육청 유튜브로"...전국 시도교육청, '언택트' 대입정보 제공 총력
2021학년도 수시모집을 앞두고 전국 각 시도교육청이 ‘언택트’ 수시 박람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7월 23~26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수시 박람회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소되면서 수험생들이 대입 일정 변경에 대한 불안감,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자 각 교육청들이 직접 나선 것.
"대학들 블라인드 서류평가 늘린다" 2021학년도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전략은?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이라고 하더라도 대학의 인재상, 그리고 대학별 전형에 따라 평가요소별(학업능력,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 반영 비율 및 평가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합격 가능성의 차이가 발생한다. 동일 대학 내에서도 지원 학과에 따라 전형 총점이 달라질 수 있는데, 전공적합성이나 발전가능성의 평가요소와 비중의 차이가 있다.
엄알비 학원회원의 경우
엄알비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주셔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가입이 승인된 학원 회원에 한하여 활동이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엄알비 대표번호 : 070-4131-9566, 엄알비 대표 이메일 : rew1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