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2018학년도 고3 수험생을 위한 영역별,수준별 수능 학습3-영어 학습, 실수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엄알비교육리포터 댓글 0건 조회 358회 작성일 17-02-07 12:35본문
유웨이중앙교육의 도움을 받아 상․중․하위권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형 학습법을 주요 영역(국어․수학․영어)별로 나눠 살펴봤다. 올해부터 절대평가가 도입되는 영어 영역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상위권] 실수를 없애라
절대평가라고 해서 영어 영역의 난이도가 쉬울 것이라고 예단하는 것은 금물이다. 상위권이라도 EBS 연계 교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수능특강(듣기, 영어, 영어독해연습)을 반드시 3번 이상 정독해야 한다.
승패는 EBS 연계 교재 밖에서 나오는 지문을 이용한 문항, 빈칸 문제, 간접 쓰기 문항에서 판가름이 나겠지만, 실수 한 문제가 복병이 될 수 있다. 고난도 문제를 다 맞히고서도 의외로 쉬운 문제에서 틀려 등급이 바뀌는 경우가 다반사로 발생하며 이것은 자신감을 하락시킬 수 있다. 따라서, 모든 글을 읽을 때 항상 글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답에 대한 논리적 근거를 스스로 제시하면서 정답을 고르는 습관을 평소에 길러야 한다.
[중위권] 빈칸 추론, 간접 쓰기 맞혀야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영어 영역에서 고난도 유형(빈칸 추론, 간접 쓰기)은 정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고난도 유형을 맞힐 수 있느냐가 등급을 결정한다. 이 문제들은 EBS 연계 교재에서 변형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EBS 연계 교재를 공부할 때 빈칸과 간접 쓰기로 변형 가능한 지문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이 때 글의 요지와 주제, 중요 구문(문법), 중요 어휘 등을 꼼꼼히 공부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EBS 연계 교재는 상위권 학생들보다 더 많이 반복해야 그들만큼 이해 할 수 있다는 한다는 사실도 유념해야 한다.
[하위권] 어휘 암기와 영어 문제를 푸는 방법부터 깨우쳐라.
EBS 연계 교재에 나와 있는 어휘는 반드시 암기하고, 한 문제를 풀더라도 지문의 내용을 스스로 정리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 먼저 문제를 혼자서 풀어 보고, 모르는 부분은 해설지를 참고하고 글의 주제가 무엇이며, 어느 부분에서 필자의 주장이 들어 있는지를 파악한 후에 밑줄을 긋고 그 부분을 반복적으로 읽어야 실전에서 기억해 낼 수 있다. 즉, 첫 문장을 보는 순간 이 문제의 주제가 무엇이라는 사실이 머릿속에서 떠올릴 수 있을 때까지 반복을 해야 한다는 말이다. 이를 통해 영어 문제를 푸는 방식을 하나씩 익혀 나가야 한다.
▶에듀동아 김수진 기자 genie87@donga.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엄알비 학원회원의 경우
엄알비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주셔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가입이 승인된 학원 회원에 한하여 활동이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엄알비 대표번호 : 070-4131-9566, 엄알비 대표 이메일 : rew12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