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등학교 선택
페이지 정보
작성자 jacy 댓글 2건 조회 1,863회 작성일 17-09-02 09:06본문
중3 여자아이 엄마인데요. 아이의 고등학교 선택에 고민 중 입니다. 중 1 때는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평균 85점 정도
하더니 조금씩 성적이 올라 현재는 평균 95점 정도 하네요. 수학, 과학을 잘하고 영어,국어 암기 과목이 상대적으로 약한데요.
자사고, 일반고 중 어디로 선택하면 좋을까요?
아이의 성격은 태평, 느긋하고 배려심이 많아 소극적으로 보이기도 하지만 그래서인지
선생님과 친구들이 좋아하고 생활면에서 문제는 없는데요 공부에 대한 욕심이나 경쟁심이 좀 더 필요하다고 엄마는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국어,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원 소개도 부탁드려요. 내신은 시험 난이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90점 초반대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단기백선국어전문학원님의 댓글
단기백선국어전문학원 작성일
목동권은 어느 학교나 내신이 치열한 편입니다. 자사고는 특히나 모의고사 점수가 좋은편이어도 우수 학생들이 많이 모이다 보니 학교내 전체 성적은 모의고사 1등급도 50위권~100위권일 수도 있습니다. 경쟁에 크게 휘둘리지 않는 강한 멘탈을 가진 학생이고 사교성을 지녔다면 자사고를 쓰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일반고는 내신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일텐데, 주변 학생들을 보면 비교적 열심히 공부하는 수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성실함을 무기로 한다면 수시쪽에서 강점이 될 수 있겠죠. 학생의 전국단위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고려해보시고, 보내고자 하는 학교의 실적또한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어나 영어나 언어이기 때문에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할 수 있는 학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내신기간 학교별 시험 특성과 주단위 클리닉 등 세심한 관리를 진행하는지도 확인하고 학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입C코딩캠프님의 댓글
대학입C코딩캠프 작성일
안녕하세요 대학입시 코딩캠프 입니다.
수학, 과학을 잘한다면 디지털 논리력이 우수하고 영어, 국어에 약하다면 아날로그 논리력이 약한 것 입니다.
사람의 사고 체계는 디지털 논리력과 아날로그 논리력의 융합체 입니다.
디지털 논리력이 우수하다면 원인과 결과가 빠르게 파악되는 학문인 수학, 과학 학문에 능통합니다.
아날로그 논리력이 우수하다면 원인과 결과 관계가 잘 파악되지 않는 학문인 영어, 국어 등의 학문에 능통합니다.
디지털 세상이긴 하지만 아날로그 논리력이 디지털 논리력보다 한수위 입니다.
코딩캠프에서는 디지털 논리력과 아날로그 논리력을 융합시켜 교육을 진행 합니다.
영어, 국어 등은 암기 과목처럼 보이지만 사실 아날로그 논리력이 발달한 학생들이 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아날로그 논리력은 "통찰하는 사고력" 입니다.
"통찰하는 사고력" 은 사실 이과 학생들 보다는 문과 학생들이 우수 합니다.
코딩은 디지털 논리력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통찰하는 사고력"을 길러주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코딩을 통해 "통찰하는 사고력"이 길러지면 영어, 국어 등의 과목들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엄알비 학원회원의 경우
엄알비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주셔야 가입이 승인됩니다.
가입이 승인된 학원 회원에 한하여 활동이 가능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절차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엄알비 대표번호 : 070-4131-9566, 엄알비 대표 이메일 : rew1210@gmail.com